대한장연구학회는 습관 형성 어플리케이션 ‘챌린저스’와 함께 염증성 장질환 환자의 건강한 매일을 위한 ‘힐링 루틴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이번 캠페인은 염증성 장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이 일상속 건강 행동을 꾸준히 실천하도록 돕고, 염증성 장질환의 적극적인 치료 및 관리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힐링 루틴 챌린지 캠페인은 염증성 장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 모집은 9월 2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며, 챌린지 미션은 9월 23일부터 10월 4일까지 수행할 수 있다.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와 사전 신청 및 미션 수행은 포스터 내 QR코드를 스캔해 접속 가능합니다.
미션은 총 2가지로, 필수 챌린지 1종과 선택 챌린지 3종 중 1종을 선택해 수행하게 됩니다.
필수 미션은 ‘꾸준한 약 복용’ 챌린지로, 일주일에 5회 약 복용을 인증해야 하며, 선택 미션은 ▲금연/금주 및 신체 활동 ▲장 건강 식사 ▲마음 돌보기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챌린지를 성공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2만 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할 예정입니다.
염증성 장질환은 전세계 약 1,000만 명이 고통받고 있는 질환으로, 최근에는 서구화된 식습관 등 다양한 요인으로 국내 발병률과 유병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염증성 장질환은 20대 전후의 젊은 연령에서 주로 발병하며 환자들의 직장 및 사회 생활과 경제성, 인간 관계 등 삶의 전반에 영향을 미칩니다.
대한장연구학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과 함께 장질환 연구에 앞장서고 장질환 환우와 일반인들의 장 건강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습니다.